우리 몸의 6~70%는 물로 구성되어있다.
물을 충분히 마셔야 체내 대사 활동이 원활해지고 에너지 생산을 도우며, 노폐물을 원활히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적절한 수분 섭취는 몸 전체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이다.
몸속에서 수분이 2% 빠지면 갈증을 느끼고, 수분 부족한 상태로 오랜시간 지속되면 탈수상태가 되기도 한다.
탈수가 되면 피부가 푸석해지고, 몸의 균형이 깨져, 노폐물이 잘 빠지지 않고, 신진대사가 저하되어 소화불량으로 영양도 전달받지 못한다.
그러므로 충분한 물 섭취는 필수이다.
다만 맹물을 먹기를 어려워하는 사람이 많은데 ‘레몬’ 한조각을 넣으면 상큼한 맛도 좋고, 건강에 도움되는 면도 많아 맛있게 물을 섭취할 수 있다.
레몬수가 건강에 좋은 점은 어떤게 있을까?
1. 소화촉진
레몬에 함유된 구연산이 소화 효소의 분비를 촉진 시켜 소화를 잘되게 해준다.
따뜻한 레몬물은 장을 자극해 변비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2. 면역력 강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력을 증진 시키고,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
3. 피부 건강
레몬에 포함된 비타민 C와 항상화 성분은 피부에 탄력을 높이고, 피부를 환히게 해준다.
4. 다이어트
칼로리가 적고 포만감이 있어 체중관리에 도움이 된다. 특히 아침 공복에 마시면 신진대사를 촉진해 지방 연소를 도와준다.
5. 노폐물 배출
간 기능을 촉진시켜 몸의 독소를 배출시킨다. 또한 신장을 자극하여 소변 배출을 통해 체네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다만 레몬물은 과도하게 섭취하는경우 산도가 높아 위산이 역류해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니 개인의 건강에 맞는 레몬의 양을 조절해서 섭취하도록 해야한다.
